월급이 적은데 변제금 다 내면 끝인가요?
지금 개인회생 중인데 월 소득이 적어서 겨우겨우 내고 있어요. 마지막 회차까지 다 내고 나면 그다음에는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.
변제금을 모두 납부하면 법원으로부터 면책 결정을 받아 채무가 전부 탕감됩니다. 마지막 납부 후 면책 신청을 통해 최종적으로 채무를 정리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. 소득이 적어 힘들게 버텼던 만큼 이제는 완벽한 새출발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입니다. 면책 후에는 압류 해제 등 금융 생활도 정상화되니 걱정하지 마세요.※ 본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, 개별 사안에 따라 결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정확한 판단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